본문 바로가기
영화

K-좀비 영화 #살아있다 후기 평점 다시보기 등 모든 정보

by 당신의오늘 2020. 7. 20.

최근 침체되어 있는 영화 시장에 꽤 큰 활력을 불어넣은 유아인, 박신혜 주연의 영화 '#살아있다(#Alive)'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았습니다. #살아있다 볼 수 있는 곳 등의 정보는 아래 참고해 주세요.

 

 

1. 영화 #살아있다 소개 줄거리

 

영화 #살아있다 후기 평점 다시보기영화 #살아있다 후기 평점 다시보기2

 

영화 #살아있다 는 유아인과 박신혜가 주연한 좀비 아포칼립스 장르의 영화입니다. 원작은 Alone이라는 멧 네일러가 2011년에 쓴 시나리오를 기본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조일형 감독의 데뷔작이기도 합니다. 

 

#살아있다는 포스터와 소재가 '강풀의 당신의 모든 순간'이라는 웹툰이 떠올라서 이 웹툰이 영화 #살아있다의 원작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분명히 웹툰 '당신의 모든 순간'과 겹치는 부분이 있지만 감독이 참고한 원작은 다릅니다. 해당 웹툰은 강풀 작가가 2010년 다음웹툰에서 연재한 작품으로 상당히 좋은 작품이니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살아있다 웹툰 '당신의 모든 순간' 보러가기

 

영화 #살아있다 원작 웹툰 강풀 당신의 모든 순간

 

#살아있다는 갑자기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하였고, 집안에서 반 히키코모리로 지내던 유아인과 박신혜가 아파트에 갇힌 채 생존탈출을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유아인과 박신혜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온통 좀비로 뒤덮여 있어서 집에서 나오지 못하고 갇힌채 살게 됩니다. 둘은 자신만 생존했다고 생각하며 살아가다가 서로의 존재를 발견하고 함께 탈출을 고민하게 됩니다.

 

영화 #살아있다의 손익분기점은 220만명입니다. 개봉 26일차에 관람객 수는 185만명으로 IPTV 수익 등까지 고려하면 결과적으로는 손익분기점은 넘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살아있다 예고편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영화 #살아있다 예고편

 

 

 

2. 영화 #살아있다 장점과 단점

 

#살아있다의 장점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영화 #살아있다 후기 평점 다시보기 유아인영화 #살아있다 후기 평점 다시보기 유아인2

 

1) 작품의 설정

아파트에 고립된다는 설정이 사람들에게 공감이 가는 부분이 많습니다. 실제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된다면 우리는 아파트에 갇히게 될 것이기 때문에 아파트에서 펼쳐지는 좀비 아포칼립스라는 점에서 설정이 현실적이고 공감가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 덕분에 지금정도의 흥행성과가 있었다고 보입니다.

 

2) 유아인의 연기

유아인은 이 작품 전에 좀비 영화를 많이 보고 연기 연습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당히 좀비 영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연기를 선보입니다. 유아인이라는 배우가 원래 연기가 좋은 배우지만 이 작품 초반에서 보이는 이해도는 이 배우가 왜 감독들에게 사랑 받는지를 알게하기에 충분합니다. 고립된 현실과 그 상황에서 오는 좌절 섞인 감정을 잘 표현해냅니다.

 

3) 인터넷과 드론 등의 설정

#살아있다에서 유아인이 연기한 준우는 어떻게든 인터넷에 연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창 밖으로까지 몸을 내밀어 와이파이를 연결하려고 하죠. 그리고 드론을 사용하여 아파트나 주변 상황을 관찰합니다. 이러한 현대에 중요한 것들을 사용하여 좀비 상황에 대처하려는 모습이 상당히 현실적입니다. 우리가 같은 상황이라면 인터넷으로 뉴스나 유튜브 검색부터 하려고 할게 분명하기 때문이죠. 

 

여기서부터는 #살아있다의 단점입니다.

 

영화 #살아있다 후기 평점 다시보기 박신혜

 

1) 박신혜의 캐릭터

박신혜는 연기를 못하는 배우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살아있다'에서 박신혜는 그러한 연기를 보여주지 못합니다. 박신혜가 연기하는 김유빈은 캐릭터 설정에 문제가 있는 캐릭터입니다. 의미심장하고 상당히 생존에 대한 방법을 아는 것처럼 등장하지만 막상 그러한 모습을 보이지 못합니다. 생존에 필요한 여러 장비들을 가지고 있지만 그냥 유아인이 연기하는 준우보다 조금 더 알뿐이지 크게 활약을 하지 못합니다.

 

2) 과한 PPL

영화 #살아있다를 보고 나온 사람들이 다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라면 먹고 싶다' 라면 PPL이 상당히 잘 표현됐지만 영화 관점에서 보면 이것이 영화의 집중력을 상당히 방해합니다. '생존영화에 라면이라니 정말 딱이지만' 그것이 너무 지나치고 빈번하게 또는 너무 집중되서 표현하면 관객은 라면으로만 시선이 가게 되는 것이죠.

 

3) 생존영화지만 생존이 없다

이 영화는 아파트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일상의 물건들을 활용해서 탈출하는게 가장 중요한 영화죠. 하지만 이 #살아있다에서 탈출은 너무 단순합니다. 자신들이 가진 장비를 제대로 활용하지도 못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도 없습니다. 권총을 쏘는가하면 아이스픽(?) 같은 것을 휘두르며 좀비를 두드려팹니다. 영화 '엑시트'와 비교하면 너무 탈출에 대한 고민도 깊이도 없습니다.

 

 

3. 영화 #살아있다 후기 및 평점

 

#살아있다의 평점부터 말하자만 10점 만점에 6점입니다. 유아인의 연기와 아파트 좀비 탈출극이라는 컨셉때문에 이런 점수를 주었습니다. 좋은 점은 상당히 많은 영화지만 반대로 그래서 더 아쉬운 영화입니다. 조금만 더 깊이 있게 시나리오를 짰다면 꽤 괜찮은 작품이 되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박신혜가 연기한 김유빈 캐릭터를 좀 더 입체적이고 효과적으로 짯다면 괜찮은 한국 좀비영화가 나왔을 것 같습니다.

 

영화 #살아있다 다시보기

#살아있다는 현재 극장 개봉작으로 아직 넷플릭스나 IPTV에 풀리지는 않았습니다. 지금은 영화관보다 집에서 더 영화 시청을 많이 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아마 극장 관객 수가 줄어들면 8월 초나 8월 전에 나올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현재 극장에 부산행 후속작 반도가 개봉했기 때문에 빠른 IPTV 개봉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화 #살아있다 다시보기 다운로드 링크

 

영화 #살아있다 다시보기 다운로드 링크라고 나와있는 것들은 다 거짓이기때문에 들어가보지 마세요. 극장에만 개봉한 상태일때는 캠버전이이 아니라면 영화 다시보기 등은 나오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